[자격증] 컴활 1급 인강 합격 후기(한달 컷, 공부방법O, 팁)
본문 바로가기
취준/자격증

[자격증] 컴활 1급 인강 합격 후기(한달 컷, 공부방법O, 팁)

by willdotodo 2020. 5. 22.

컴퓨터 활용 자격증 1급 합격 후기

1. 공부시작이유
2. 공부방법/걸린 시간
3. 팁
4. 추천? 비추천?


1. 공부 시작 이유

5월 8일자로 컴활은 드디어 안녕..... 후

 

인턴을 지원하던, 공기업을 지원하던, 사기업을 지원하던 어쨌든 간에 컴활은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공부 시작.

어떤 공고를 봐도 일단 엑셀 활용 능력자 우대라서 그래..컴활은 해야겠다 하고 시작함.


2. 공부방법

2-1 필기 공부방법

소요시간 : 약 일주일

공부 교재 : 유동균 인강 / 필기 기출

 

내가 공부했던 유동균 인강 사이트, 광고 X, 내 돈 내산 O

http://www.itbtm.com/

 

컴퓨터자격증 전문 사이트 IT 버팀목

시험소개 및 학습법 소개 컴퓨터 활용능력 1급 단기과정 필기 실기 1급 정규과정 필기 실기 2급 단기과정 필기 실기 2급 정규과정 필기 실기 워드프로세서 1급 단기과정 필기 실기 1급 정규과정 ��

www.itbtm.com

일단 필기는 공부하는 데에 일주일이 안 걸렸다.

 

그냥 공부 시작하면 안 할 것 같아서 필기시험을 미리 끊어 놓고 시작했는데, 좋은 선택이었다... 정말.. 아니었으면 절대 

안 했을 듯. 너무 귀찮은 내용이라소...

 

수학에는 수학의 정석이 있다면 컴활에는 유동균 인강이 있다고 들었으므로, 유동균 컴활 인강을 들었다.

필기는 합격한 지 꽤 되어서 인강 구성이 어떤 식으로 되어 있었는지는 기억이 안 나는데, 인강을 꼼꼼히 공부하지는 않았었다.

1,2,3단계가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1단계는 그냥 들었다.

이 시험이 뭐에 관한 시험인지 익히는 정도로 정말 그냥 들었다. 

그러고 나서 모의고사를 주야장천 풀었다. 

기본 이론을 탄탄하게 하기보다 모의고사 보고 틀리면 외우고 틀리면 외우는 방식으로 공부함.

 

모의고사는 cbt 컴활 어플을 이용해서 풀었다. 

찾아보니까 지금은 어플은 없고 m.comcbt.com 사이트로 들어가서 풀어야 된다고 한다.

핸드폰으로 이동시간 중에 어디서든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이트에서 모의고사 푸는 거 강추!

해설도 바로 나오고, 틀린 부분 확인도 쉽다.

 

 

 

2-2 실기 공부방법

소요시간 : 한 달

공부방법 : 유동균 인강

 

실기는 확실히 필기에 비해 시간이 오래 걸렸다. 암기해야 할 내용이 꽤 있었기 때문.

 

일단 나는 한 달 안에 합격하는 것이 목표였기 때문에 이번에도 역시 미리 시험을 끊어놓고 공부를 시작했다.

실기 인강도 1,2,3단계로 되어 있는데 나는 1,3단계를 열심히 들었다.

1단계는 2번씩 들었고 3단계는 한 번만 들었다.

1단계 같은 경우 문제를 텍스트로만 봐도 어떻게 풀 수 있는지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정도로 풀었고, 3단계는 다 풀 수 있는 것에 집착하지 않고 내가 해설을 이해할 수 있나 정도로만 봤다.

 

특히 액세스는 3단계는 모의고사 3개 정도만 풀고, 너무 어려운 문제는 넘기면서 풀었다.

 

후기들이 모두 엑셀은 생각보다 어렵고 엑세스는 생각보다 쉽다고 하는데 정말로 엑셀은 생각보다 어렵고 엑세스는 쉬워서 1단계만 수월히 풀 수 있으면 통과가 충분히 가능했다.

 


 

3. 팁

필기 합격여부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꼼수가 있었는데 (필기시험 마치고 실기 신청이 가능한지 확인하는 방법) 이제는 그 방법이 안 먹힌다. 따라서 필기가 합격인지 아닌지 불안하고 빨리 시험을 끝내야 한다면 차라리 시험을 두 개 연속 신청하여서 보는 것을 추천.

 

실기도 마찬가지로 결과를 확인하기까지 오래 걸리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3번씩은 본다. 따라서 역시 빠른 합격을 원한다면 그냥 한 번에 3번 보는 게 낫다. 확인하기까지 2주가 걸려서 다시 보려면 다 까먹을 수 있기 때문.

 

고사장 선택

필기, 실기 합쳐서 4번을 시험 보느라 고사장을 여러 개 가봤는데, 다 똑같다. 

 

 


4. 추천? 비추천?

추천.

 

어떤 형태의 기업을 지원하던 도움이 되는 스펙이고, 시험료도 저렴한 편이다.

그리고 필기는 정말 일주일이면 충분히 합격 가능하고, 실기도 1급이 아니라면 금방 합격할 수 있다고 한다.

 

인턴을 해보며 엑셀을 쓸 일이 쫌 있었는데, 컴활 하면서 익힌 것들이 꽤 도움이 되었다.

따라서 실무도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추천!

 

 

 

댓글